드래곤볼Z 돗칸배틀에서 작년 10월 섬광의 포타라 패스로 나온 가장 첫번째 2세대 카드입니다.

 그때 체력 브로리와 같이 나오고 덤으로 초오지터도 뽑을 수 있었습니다. 필자는 그때 리세마라로 3카드 전부 뽑고 다시 시작했어요 ㅎㅎ

 어쩻던 이 초베지트는 민첩 속성 리더이면서 평타에 대한 탱커이며 반격 딜러입니다. 지금도 사기지만 그 때 당시엔 훨씬 강력하고 사기적인 캐릭터였어요! 상대방의 평타 공격을 막고 강력한 데미지의 반격을하고 즉 탱커와 동시에 딜러의 역할을 충분히 수행하는 캐릭입니다!

 많은 2세대 캐릭들이 3세대가 나와 자신의 자리를 잡으면 자연스럽게 빼는데 비해 초베지트는 3세대 리더가 나와도 거의 필수라고 보실 정도로 잘쓰이더군요 ㅎㅎ

 그 만큼 아직도 굉장히 좋은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 스샷은 일러스트 감상용 사진 입니다! 

 

아~ 역시나 멋있네요 ㅎㅎ

아래는 스펙입니다.

리더 스킬

민첩 속성의 기력 +3, HP, ATK와 DEF 70% UP

 필살기

필살기 : 스피릿 소드 - 데미지(초절특대)를 가하고 동료의 ATK 30% UP(1턴)

 패시브 스킬

완벽한 전투 - 일반 공격으로 입은 데미지 80% 감소, 아주 엄청난 위력으로 반격

 링크 스킬

황금의 전사 - 기력 +1, 상대의 DEF 2,000 DOWN 

초사이어인 - ATK 10% UP

임전 태세 - 기력 +2

신이 내린 힘 - 필살기 발동 시 ATK 2,500 UP

합체 전사 - 기력 +2

경이로운 스피드 - 기력 +2

초격전 - ATK 15% UP

 합체전사 카드들과 링크시 기력수급이 매우 잘되는 좋은 링크에, 공격력 뻥튀기 초사이어인, 황금의 전사, 신이 내린 힘, 초격전 링크!

 여러가지로 매우 만족스럽고 좋은 캐릭터 입니다.

 탱커도, 딜러도, 버퍼도 되는 매우 좋은 캐릭터 이지요! 그래서 그런지 위에 말씀드렸던 것처럼 초베지트는 아직도 매우 잘쓰이고 있습니다.

 초속성에 합체전사라 링크도 매우좋아 같은 합체전사 특히 초오지터랑 같이 데려가면 필살기는 끊기질 않고 계속 쏘기 때문이며 특히나 반격이 그렇게나 기가막히더군요 ㅎㅎ

 그래서 초격전이나 보스러쉬에선 거의 필수 캐릭입니다!

그러므로 없으면 하나쯤은 뽑아야하는 캐릭이에요~

 

 이상이며 드래곤볼Z 폭렬격전 - 민첩 초베지트 포스팅 이었습니다.

Posted by 에일리언웨어 유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