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배틀그라운드에 대한 포스팅을 하는군요! 

다름이 아니라 오늘은 배그가 인기 많은 이유에 대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예전 즉 10년 전만해도 국내에서 인기가 많은 온라인 게임들은 서든어택을 제외하면 월드오브 워크래프트 등 거의 RPG류가 대부분을 차지했습니다. 


갑작스러운 거대한 별의 난입


 다만 얼마안가 리그오브레전드(LOL)이 본격적으로 한국에 서비스가 되면서 대세는 MOBA 장르의 게임이 되어 비슷한 게임들이 쏟아져나옵니다. 대표적으로 그 게임들은 넥슨에서 서비스하게된 도타(DOTA)와 월드오브탱크, 나중엔 블리자드에서 개발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히오스-고급레스토랑)이며 리그오브레전드 처럼 성공하진 못했지만 MOBA류 게임의 인기는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팀 기반 FPS의 역습


 그러던 2016년 6월 리그오브레전드가 1위를 독점하던 때에 갑작스럽게 등장하여 1위를 탈환한 게임이 있었으며 그 게임은 블리자드에서 개발하고 서비스를 시작한 오버워치 입니다. 

 오버워치는 팀 기반 슈팅게임이며 MOBA 게임류의 특징인 각 캐릭별 직업과 역할시스템과 FPS를 결합한 게임입니다. 이 때부터 약 1년간 오버워치와 LOL이 1위를 가지고 치열하게 경쟁을 하게됩니다.(서든어택은 서든2의 팀킬로 인해 이 때 부터 망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이 두 게임과 해당 장르들은 하나같이 같은 단점이 있지요. 

 그 것은 바로 각 캐릭터마다 특성이 다른 점 입니다! 이 때문에 밸런스가 완벽해야하며 만일 조금이라도 밸런스가 틀어지면 공정한 게임이 될 수가 없지요. 또한 무조건 팀으로 싸워야하기 때문에 팀 중 트롤러가 있다면 문제가 발생될 수 밖에 없는 시스템이지요. 그 때문에 밸런스 조절에 대한 유저들의 의견이 아직도 많은 게임들 입니다. 

 이후 오버워치는 돌진 메타의 대세라는 문제를 해결 못하고 나락으로 떨어졌었지요.


이 때쯤 현재진행형인 대세 게임이 등장합니다!

그 게임은 바로 현 포스팅의 주인공인 배틀그라운드!! 


이 게임의 등장으로 인기 게임 세력의 판도가 바뀌다!


 이 게임의 등장으로인해 많은 유저들이 컴퓨터를 새로 구입할 정도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게임입니다.


배틀그라운드의 인기 비결

 장르는 배틀로얄이며 무엇보다 롤이나 오버워치 류 게임들 같이 캐릭마다 밸런스를 따질 필요도 없이 전 유저가 똑같은 상황에서 시작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마을에서 총이나 약품등의 장비를 주워 최후의 1인이나 1팀이 남을때까지 싸우거나 숨어있거나 하기 때문에 자신이나 팀의 실력에 따라 모든게 결정됩니다. 그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누리게 되었습니다!


같은 장르의 모바일 게임 등장

 배틀그라운드의 인기로 인해 얼마뒤 모바일로 프리파이어라는 똑같은 장르와 형식의 모바일 게임이 등장하여 성능 좋은 컴퓨터로 바꿀 돈이 없는 학생들은 이 게임을 즐기게 되었습니다.

한 때 많은 유저들이 플레이했던 프리파이어(일명 - 짝퉁 배그) 


모바일 배틀그라운드의 등장

 프리파이어의 인기로 펍지와 텐센트가 계약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만들어 이젠 배틀그라운드를 스마트폰에서도 할 수 있게 되었죠! 

 그 덕분에 좋은 컴퓨터를 맞출 비용이없어 배틀그라운드를 할 수 없던 학생들은 모바일을 통해 배틀그라운드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지하철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플레이하는 광경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드디어 등장하여 현재 진행형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현재는 많은 분들이 모바일 배그를 방송하고 있습니다. 그 정도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게 언제까지 인기를 유지할지는 모르겠지만 꾸준히 업데이트를 하여 오랫동안 인기를 유지했으면 합니다.


 이상이며 배틀그라운드가 인기있는 이유 였습니다!

Posted by 에일리언웨어 유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