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리뷰의 주인공은 소련 중전차트리에서 네번째 전차이자 여러가지로 지뢰 전차인 T-28(떼이팔)이다.
이 전차는 기동성은 빠르지만, 차체가 거대하고 장갑이 엄청 얇기 때문에 다루기 상당히 힘든 전차이며 정면에 밥통이라는 거대한 2개의 약점이 있다..
전차 제원
국적 : 소련(우라 돌격, 스탈린, 소비에트 연방, 불곰국)
분류 : 중형 전차(MEDIUM TANK)
전차등급(티어) : 4티어
공격성능
|
구경 |
연사력 |
100m 분산도 |
조준시간(초) |
스톡 76mm KT-28 |
76 |
5.14 |
0.47 |
2.3 |
중간 76mm L-10 |
76 |
5.38 |
0.45 |
2.3 |
중간 76mm F-32 |
76 |
7.59 |
0.43 |
1.8 |
중간 57mm ZiS-8 |
57 |
12.50 |
0.45 |
1.8 |
최종 57mm ZiS-4 |
57 |
13.62 |
0.34 |
1.8 |
평균관통력 |
철갑탄 |
성형작약탄(고속철갑탄) |
고폭탄 |
스톡 76mm KT-28 |
37 |
75 |
20 |
중간 76mm L-10 |
66 |
75 |
20 |
중간 76mm F-32 |
67 |
75 |
20 |
중간 57mm ZiS-8 |
75 |
112 |
15 |
최종 57mm ZiS-4 |
112 |
189 |
29 |
평균공격력 |
철갑탄 |
성형작약탄(고속철갑탄) |
고폭탄 |
스톡 76mm KT-28 |
160 |
160 |
200 |
중간 76mm L-10 |
160 |
160 |
200 |
중간 76mm F-32 |
160 |
160 |
200 |
중간 57mm ZiS-8 |
90 |
90 |
110 |
최종 57mm ZiS-4 |
90 |
90 |
110 |
방어성능
내구도 - 540
|
정면(mm) |
측면(mm) |
후면(mm) |
차체장갑 |
30 |
20 |
20 |
|
정면(mm) |
측면(mm) |
후면(mm) |
포탑장갑 |
20 |
20 |
20 |
기동성
중량 (t) : 17.08
|
엔진출력(마력) |
최고속력(km/h) |
회전속도(도/초) |
포탑 회전속도(도/초) |
전차 |
500 |
45 |
40 |
44 |
2차 세계대전에서의 T-28(떼이팔)(월드오브탱크 출처)
T-28 전차는 보로실로프 소속 설계국에서 개발하였다. 1933년 8월 11일에 실전에 투입되었으며 1933년부터 1940년까지 레닌그라드 소재 키로프 공장에서 총 503대가 생산되었다. 양산 당시 수차례 변형 작업을 진행하였다. 1939년~1940년 핀란드와 벌인 전쟁과 제2차대전 초기에 사용되었다.
(사진 출처 : GOOGLE 검색)
월드오브탱크 블리츠에서의 T-28(떼이팔)
장점 : 1 - 빠른 기동속도, 빠른 선회속도
2 - 관통력이 좋고 연사력, 명중률도 좋은 바늘포!
단점 : 1 - 매우 얇은 장갑
2 - 너무나도 거대한 차체(왠만한 중전차보다 더 거대하다..)
추천 이큅 : 전차용 중구경 장전기, 개량형 환기장치 2급, 개량형 주포 구동 장치
후기 : 이 전차는 빠른 기동성이 의미가 없을만큼 차체가 너무나도 거대하고, 장갑이 약한데다가, 약점 투성이라 지뢰라고 불리는 전차이다..
대신 연사력이 좋고 잘 뚫리는 명품 주포덕에 5탑에서도 밥값을 하지만.. 거대한 차체를 관리하기가 어려워 적한테 보이면 바로 터지기 일쑤다.. 그만큼 전차 운용하기가 상당히 어려우니 주의해야 할 것이다.
운용법 : 최대한 엄폐물을 이용해 움직이면서 치고 빠지기로 공격하고, 공간장갑을 이용해 역티타임을 걸어 적들의 탄들을 도탄내주자! 그러면 적어도 밥값은 할 것이다!
이상이며 월드오브탱크 블리츠 - T-28(떼이팔) 리뷰였다.
'모바일 게임 > 월드오브탱크 블리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월드오브탱크 블리츠 - KV-1S (병일스) 리뷰 (0) | 2016.11.16 |
---|---|
월드오브탱크 블리츠 - KV-1(김병일) 리뷰 (0) | 2016.11.10 |
월드오브탱크 블리츠 - T-26 리뷰 (0) | 2016.11.03 |
월드오브탱크 블리츠 - T6 Dracula(드라큘라) 리뷰 (0) | 2016.10.19 |
월드오브탱크 블리츠 - Helsing H0(헬싱) 리뷰 (0) | 2016.10.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