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월드오브탱크 블리츠를 포스팅 하네요~

솔직히 이번엔 포스팅 할게 없어 4호 전차 전에 달성했던 4티어 Pz. 38 nA 전차를

포스팅 하겠습니다.

먼저 전차제원을 알아볼까요!?

 

전차 제원

국적 : 독일(나치 - 2차세계대전 당시)

분류 : 경 전차(LIGHT TANK)

전차티어 : 4티어

 

공격성능

 

구경 스톡포 - 3.7cm Kw.K. 38 (t)  L/47

          중간포 - 2cm Flak 38

          중간포 - 4.7cm Kw.K. (t) L43

          최종포 - 5cm Kw.K. 39 L/60

연사력(최종포 기준) : 분당 15.67발

평균관통력 : 철갑탄 - 67

                  고속철갑탄 - 130

                  고폭탄 - 25

평균피해량 : 철갑탄 - 70

                  고속철갑탄 - 70

                  고폭탄 - 90

100m에서의 분산도(m) : 0.35

조준 시간 (초) : 1.8

 

방어성능

내구도   -  530 (포탑 업그레이드 기준)

차체장갑  - 정면 : 50mm

               - 측면 : 25mm

               - 후면 : 10mm 

 

포탑장갑  - 정면 : 50mm

               - 측면 : 25mm

               - 후면 : 10mm    

기동성

중량 (t) : 12.46

엔진출력(마력) : 274

최대속력(km/h) : 62

회전속도(도/초) : 35

포탑회전속도(도/초) : 44

 

2차세계대전에서의 Pz. 38 nA(월드오브탱크 출처)

1939년 가을 PzKpfw 38 (t)의 차체를 이용하여 개발되었으며, 시제 전차의 조립에는 리벳 대신 용접이 사용되었다. 250마력 엔진 덕분에 최고속력은 시속 62km에 달했으나 양산되지는 않았다.

 

월드오브탱크 블리츠에서의 Pz. 38 nA

 장점 : 속도가 빠르다, 전면장갑에 각을 약간만 주면 기관포 같은건 거의 도탄된다, 주포가 연사력이 좋아 쓸만하다.

 단점 : 경전차라 방어력이 매우 약하다, 차가 생각보다 커 피탄 확률이 높다

4티어 경전차 입니다. 솔직히 크기나 모든걸 따져봤을 때 이 전차는 그냥 중형전차다. 준수한 관통력에, 좋은 연사력에 대신 방어력이 좋지 못합니다. 물론 자신보다 저티어의 기관포는 무시할 정도로 살짝 각만 주면 거의다 도탄이 됩니다. 하지만 전면장갑 보여주고 있는 마틸다가 나오면 그 땐 답이 없는거죠~ㅎㅎ 확실히 이 전차는 이도저도 아니네요. 성능은 그냥 평범하고 준수한거에서 더 이상 올라올 게 없네요 ㅋㅋ 

즉 이도저도 아닌정도 ㅋ 음 장점도 없고 단점도 없는정도? 그래도 전 기동성으로 승부하는 바람에 수비게 죽지않고 생각보다 많이 이기네요 ㅋㅋ 하지만 이 전차도 경전차다보니 자신보다 저티어가 나타나서 탱크 장갑을 쐇을 때 모조리 뚫립니다. 따라서 이 전차는 경전차니 치고 빠지기 전술이 가장 효과적이고 내구도의 피해를 최대한 줄여주는 전술을 사용해야합니다. 아무튼 치고 빠지기를 잘하면 적은 멘탈이 붕괴될겁니다~

 

이상이며 도움이 되셨으면합니다.  

Posted by 에일리언웨어 유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