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또 할짓이 없어져서 스타크래프트 유즈맵을 찾다가 개인 랜덤 디펜스 파이널(개랜디 파이널)이라는 맵을 찾아 플레이 해봤습니다.

 이것도 4각형의 길을 따라 이동하는 적 유닛을 제한 시간내에 처리해야하는 게임이며 난이도가 높더군요. 


 먼저 이 맵의 특징은 

1. 조합이 없다.

2. 유닛의 공격력 업그레이드로 최대한 버텨야한다.

3. 포톤캐논과 성큰콜로니가 있으므로 미네랄을 모아 활용해야한다. 

등의 특징이 있으며 이것을 활용하며 공략을 해야합니다.


 게임 시작시 위에 다크템플러들이 있고 아래 표시한 두개의 게이트가 있는데.

왼쪽은 "랜덤 유닛 뽑기"고 오른쪽은 "랜덤 미네랄 뽑기" 입니다.

 미네랄은 유닛의 공격력 업그레이드와 성큰콜로니(8 미네랄)로 업그레이드, 파일런(45 미네랄)을 지어 포톤캐논을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이 랜덤으로 나온 유닛을 업그레이드 하는 건물이고, 파란색으로 표시한 부분이 자신의 목숨이며 목숨은 놓친 적 유닛 1기당 한개가 사라집니다.


위에 스샷에 표시한게 잘아시겠지만 포톤 캐논입니다. 프로브가 위치한 부분에 파일런을 건설하여 활성화를 시키면 방어시 훨씬 수월해집니다. 다만 45 미네랄의 가격 때문에 그 만큼 미네랄을 모으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포톤 캐논과 마찬가지로 방어건물인 성큰콜로니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크립콜로니입니다. 

 성큰콜로니로 업그레이드 하는 비용은 8 미네랄 이지만 방어용은 포톤캐논이 훨씬 효율적이고 공격력 업그레이드를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위 설명처럼 이 맵의 시스템은 매우 단순하지만 난이도는 상당한 편이며 미네랄과 랜덤으로 나오는 유닛들을 적당히 잘 운용해야 좀 더 오랫동안 방어를 할 수 있습니다.

 필자도 아직까지 제대로 깨보진 못했네요.. 따라 여러번 도전을 하여 클리어를 해야겠습니다.


 이상이며 스타크래프트 유즈맵 - 개인 랜덤 디펜스 파이널(개랜디 파이널) 포스팅 이었습니다.

Posted by 에일리언웨어 유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