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일리언웨어 유저입니다.

이 번엔 각 회사의 브로드웰 탑재 노트북들이 출시되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브로드웰이란? 인텔의 "틱톡" 전략의 "틱"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i시리즈의 5세대 CPU입니다. 공정이 14nm로 적용되어 기존버전인 하스웰에 비해 크기가 작아졌고 전력대비성능도 개선되었습니다. 또 한 기존 내장 그래픽카드에비해 브로드웰에 탑재한 내장그래픽카드는 더욱 월등한 성능을 선보입니다.(하지만 외장그래픽카드에 뒤쳐지는 건 마찬가지...)

 브로드웰이 출시됨에 따라 각 노트북 제조회사들은 브로드웰을 탑재한 노트북을 출시하였습니다.

 오늘은 브로드웰을 탑재한 삼성 노트북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삼성 노트북 9 NT900X3K-K78S

 

 기존의 아티브9에 비해 좀 더 깔끔하고 세련되며, 두께가 더욱 얇아졋습니다. 게다가 3200x1800의 초고해상도 QHD+ 를 적용시켯으며 새로운 인텔 5세대 브로드웰 프로세서(CORE i7 5500u 저전력 CPU)를 탑재하여 빠르고 슬림하고 가벼우며(1.07kg) 선명한 노트북이 되어 출시되었습니다. (가격은 다나와기준 약 150만원)

 30대~40대 게임을 안하시는 비즈니스 분들을 타겟으로 출시한 제품인 것 같습니다. 활용은 인터넷, 엑셀, 영화용으로 적합한 것 같네요. 디자인도 괜찮아서 젊은층도 많이 찾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게임용으로는 적합하지 않아 게이머 분들에겐 추천하지 않는 사양의 제품입니다.

 

삼성노트북 5 NT500R5K-K33S

 삼성 노트북9과 마찬가지로 기존 세대의 제품보다 한층 세련되고 깔끔해져 돌아온 삼성노트북5 입니다. 대학생을 타겟으로 출시한 제품이고 사양은 인텔 5세대 CPU인 브로드웰(i3 5005u 저전력 CPU)을 탑재했습니다. 또 한 15인치에 고해상도 FHD(1920x1080)를 적용하였으며, 용량이큰 하드디스크에 추가로 SSD를 장착한 듀얼스토리지 기술을 적용시켰고, 색상은 3가지인 블루, 화이트, 블랙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가격은 다나와 기준 약 75만원)

 앞서 설명드렸 듯 대학생을 타깃으로 출시한 제품입니다. 활용성은 인터넷 강의, 캐주얼 게임, 레포트 작성(엑셀, PPT 등), 영화감상, 포토샵 같은 간단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고성능이 아니기 때문에 고사양 게임이나(블레이드 앤 소울, 배틀필드3, GTA5 등) 3D 그래픽 작업엔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외장그래픽카드가 없고, CPU도 저전력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게이머 분들에겐 추천하지 않는 사양의 제품이네요.

 요새들어 삼성은 점점 게이밍노트북을 줄여나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 CPU가 아이비 브릿지 무렵까지 시리즈7 게이머를 출시했었는데 CPU가 하스웰 무렵일 땐 그런급의 제품이 출시되지 않네요.. 아마 원인은 당연하게도 매출이 별로라 그런 것 같습니다.. 하긴 성능에 비해 너무 높은 가격을 책정한 바람에 말이죠.. (시리즈7 게이머 가격 : 약 210만원.. 동급성능의 MSI, 한성컴퓨터, 기가바이트 제품은 약 140만원대...) 새로나온 제품마저도 생각보다 비싸네요.. 물론 삼성은 A/S 하나는 기가 막히지만 정작 제품의 가격만큼은 영 만족스럽지 않네요.. 좀 더 삼성도 타 노트북 브랜드인 대만의 ASUS, 기가바이트, MSI와, 미국 기업인 DELL, HP 처럼 저렴하며 노트북의 종류도 많았으면 좋겠네요 다시금 시리즈7 게이머가 부활 했으면 좋겠고요 하지만 이번엔 최강의 말에 걸맞게 정말 최강의 성능(물론 논옵티로...)으로 돌아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삼성도 게이밍 프리미엄 네임드가 생겼으면 좋겟네요.. 예를들어 Dell의 에일리언웨어, 기가바이트의 어로스, MSI의 드래곤 에디션, ASUS의 G시리즈 처럼 말이죠.. 요새 노트북 트랜드는 고사양 게임도 돌아가며 얇은 노트북이다보니 각각의 회사가 그런 노트북 제조의 열을 올리는데 삼성은 가만히 있는 것 같아.. 정말 아쉬울 뿐입니다.... 요즘 삼성은 모바일에만 열중하고 있으니까요.. 앞으로 그런 게이밍 노트북 같은 제품들이 삼성에서 나왔으면 좋겟네요.. 특히나 프리미엄 네임드를 달고나면 정말 소원이 없겟어요 ㅎㅎ..

 말이 길어졌군요.. 아무튼 재차 강조하지만 삼성도 이런 노트북보단 고성능 쪽의 노트북을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이며 다음 포스팅은 LG 노트북을 포스팅 하겠습니다~

Posted by 에일리언웨어 유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