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일리언웨어 유저입니다.

어제 소개해드렸던 삼성제품에 이어서

오늘은 브로드웰 프로세서를 탑재한 LG 노트북 소개하려고 합니다.

 

 LG 노트북도 삼성과 마찬가지로 저전력 프로세서를 탑재한 노트북으로 출시가 됬네요. 아직까지 Intel에서 저전력 CPU만 출시한건가? 라는 의문이 생기네요.

 LG는 출시된 제품이 현재는 LG 그램 하나만 있습니다. 이 제품 이외엔 다른 제품은 저전력 프로세서를 장착 할 제품들이 아닌 가 봅니다. 따라서 아직 다른제품들이 출시가 안된 모양인가 보네요. 뭐 그건 그렇다치고 먼저 제품을 소개 드리자면.

 이번에 출시된 신형 울트라 PC 그램은 이미 그 전부터 그램은 여성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제품이었습니다. 노트북 디자인이 매우 이쁘게 나왔거든요~

 

울트라PC 그램

 

 디자인은 사진에 나온대로의 디자인 입니다. 제품의 풀네임은 울트라 PC 그램 이고 코드네임도 있지만 코드네임은 네임별로 상세스펙이 살짝 살짝 다르기 때문에 LG 그램으로 부르겠습니다. LG 그램은 무게가 1kg도 안되기 때문에 그램이라는 네임이 붙여졌습니다. 실제로 무게가 980g 밖에 안되거든요. 게다가 소음도 없어 도서관이나 카페등에 가져가서 인터넷 서핑이나, 엑셀, 영화, 포토샵, 인터넷 강의등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게이밍엔 적합하지 않으며, 고사양의 작업에도 취약하므로 게이머들에겐 추천하진 않습니다만 게임을 안하시는 학생분들에겐 좋은 제품이라는건 변하지 않네요.

 신형 LG 그램은 기존버전보다 화면이 좀 더 커졌습니다. 기존 버전은 13.3인치였는데 신형제품으로 오면서 14인치로 바뀌었습니다. 화면이 커져도 무게는 그대로라 놀랍지 않을 수가 없네요~ (얼마나 많은 공돌이를 갈아넣은거야!?) 게다가 기존 제품 대비 CPU, 내장그래픽카드 성능도 많이 좋아져서.(CPU가 5세대로 바뀌어서..) 기존보다 약간 더 폭넓은 층을 공략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블로그 주인장 생각 

 전 오늘까지 이미 브로드웰이 전부 출시되어서 게이밍이나 일반 보급형 노트북들도 전부 출시 된 줄 알았습니다만. 출시된 제품은 저전력 CPU를 사용하는 제품들만 좀 더 업그레이드 하여 출시가 됬네요. 노트북 제조사 들이 신 제품을 개발하는데 조금 늦어지는 건지? 아니면 인텔이 조금 늦어지는 지는 알 수가 없다보니 조금 아쉽게 느껴지네요.. 왜냐하면  CPU의 퍼포먼스 등 성능 관련 여러가지를 보고 싶었거든요. "저 전력 제품으로 보면 되지 않겠냐?" 라는 생각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 계시겠지만... 제 생각은. 물론 그 말도 맞는 말인데.. 전 게이밍 노트북 유저라 일반판으로 나온제품의 퍼포먼스를 더 보고 싶었거든요... 아직 안나온거 어쩔 수 없지만 일반 보급용 게이밍 노트북이라도 좋으니 최대한 빨리 출시 되었으면 하네요.

 

 

 으.. 쓸데없이 제 생각만 많이 한 것 같네요 ㅋㅋ

LG 노트북 소개는 여기 까지 입니다. 추 후에 보급용 게이밍 노트북이라던지 그런 고스펙 노트북들이 출시가 된다면 다시 금 LG 노트북 포스팅을 해야 겠네요~ 

다음 편은 MSI 제품을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Posted by 에일리언웨어 유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