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GO가 출시한지 벌써 5일째가 되었군요!
필자도 5일째가 되면서 상당히 많은 포켓몬을 수집하고 트레이너 레벨도 꽤나 많이?(트레이너 레벨 : 11) 올렸습니다!
뭐.. 열심히 한 덕분에 몬스터볼은 남아나질 않네요..
어찌되었건 오늘은 공략글을 올릴 건데요!
게임을 시작한지 5일정도밖에 안 지난터라 조금많이 부족할 수 있으니 양해바랍니다!
공략
서론 - 이 게임의 원작 게임을 해보신 많은 분들께선 이미 아실겁니다만 처음 하시는 분들을 위해 필자는 원작의 시스템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우리나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2000년도에 SBS에서 방영한 포켓몬스터가 원작으로 아실테지만 사실 닌텐도 게임보이 타이틀인 포켓몬스터가 원작이며 주인공으로 여러 각지를 여행다니며 포켓몬과 배틀, 포획, 육성, 체육관에 도전하여 배지를 얻고 스토리를 클리어해나가면서 추가로 포켓몬의 도감을 완성시키는 게임입니다.
포켓몬GO는 원작의 이러한 틀을 그대로 유지하되 스토리 시스템은 제외하고 전 세계 거대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스마트기기를 이용하여 실제로 각지를 여행하면서 포켓몬을 포획, 수집, 육성시키는 증강현실 게임입니다.
세부공략
공략1 캐릭터 생성 - 어느 온라인게임을 하던지간에 당연히 거쳐가는 초기 단계 입니다. 포켓몬고도 예외는 없지요~
위에 남녀 성별의 아바타 중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시고 아래 오른쪽 버튼을 눌러줍시다!
그러면 위 스샷처럼 상세외형 선택 패널로 들어가집니다. 여기서 본인이 원하는 외형(실상은 색깔 배열과, 색선택)을 선택하신 후 아래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면 캐릭터 생성 완료!
아! 원하는 닉 설정은 잊지 마세요~
공략2 여행!? - 공략이랄 것도 없지만 실제로 게임어플을 실행 후 자신이 움직이면서 여기저기 다녀보는 것을 의미하는 것 입니다. (아래 스샷처럼 말이죠)
게임 속 풀숲(바다는 아직 잘 모르겠네요..)은 야생포켓몬의 서식지이며 돌아다니다보면 갑작스레 튀어나옵니다.
공략3 포획 - 이 게임의 가장 핵심적인 기능입니다.
풀숲에서 여기저기 이동하면서
이 기능으로 포켓몬을 몬스터볼로 잡아 자신의 포켓몬으로 만드는데. 주요효과는 포켓몬을 포획시 자신의 포켓몬 전력 증강과, 포켓몬 도감 수집(해당 포켓몬의 정보 등록)이 됩니다.
공략4 팀 선택 - 이 게임(포켓몬고)에선 자신의 소속될 수 있는 3가지의 팀이 있습니다. 팀이라곤 하지만 이 거대한 네트워크 안에선 세력이라고 하는게 정답이겟죠.
팀을 선택하는 방법은.. 자신이 아직 팀선택을 안했을 때
위 스샷에 표시된 체육관(어느지역 체육관이던 다 됩니다.)을 클릭하시면 처음에 만난 NPC인 박사의 설명과 함께 각자 팀의 리더가 자신의 팀을 소개하고나서
위 스샷처럼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중에서 자신이 원하시는 팀을 고르시면 됩니다!
이 후 자신은 그 팀에 소속되어 모험을 하게 되며 체육관을 격파하면 자신의 팀 색깔로 바뀝니다.
위에 스샷처럼 말이죠~(필자는 노란색의 팀 인스팅트)
또 한 자신이 격파한 체육관에 자신의 포켓몬들을 총 6마리까지 배치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다른 도전자들이 공략을 못하게 막아내는 게 목적인 것이죠!
추가로 자신의 팀이 점령한 곳이 많으면 많을 수록 팀의 명성도 올려주는 효과도 있습니다!(게임 능력치 같은 계열이 아니라 커뮤니티..)
공략5 육성 - 포켓몬은 레벨업이 가능하고 진화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위에 스샷을 보시는 것처럼 기존 방식인 일정레벨 달성시 진화와, 일정 경험치 달성시 레벨업이 아니고 각 포켓몬이 가지고 있는 사탕 갯수로 하는 방식이죠~ 레벨업은 일정 갯수의 사탕과 포켓몬을 잡으면 잡을 수록 지급하는 별의모레가 일정량 있어야합니다!
TIP : 각 포켓몬은 등급이라는 것이 있어 이 등급마다 포켓몬의 최대 CP 점수가 다릅니다.
이것을 분류하는 방법은 위 스샷에 표시된 부분을 터치하면 되는데
각 팀 리더 NPC가 평가를 해줍니다.
잠재력이 강하면 강할 수록 긍정적인 평을 하고,
잠재력이 약하면 약할 수록 부정적인 평을 합니다~
TIP : 추가로 IV Go라는 어플에서는 자신이 잡은 포켓몬에
D < C < B < A < S < SS < SSS 랭크로 분류해주는 편리한 어플입니다.
공략6 포켓 스톱 - 시간이 지남에 따라 레벨업은 어려워지고 몬스터볼은 부족해지는 법입니다.
이에따라 포켓몬고 개발자는 이 소모품들을 보급할 수 있는 방법 2가지를 마련했지요!
첫번째는 게임상에서 현질을 하여 구매할 수 있는 포켓스톱!
나머지 두번째는 각 지역 마을 핵심에 위치한 랜드마크의 포켓스톱!
어짜피 첫번째는 보면아실터이니 오늘은 두번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말씀드렸다시피 포켓몬 지도를 살펴보면
위에 스샷처럼 생겨먹은 곳이 있습니다.
이 곳이 몬스터볼이나 알 등 소모품(알 제외)들을 무료로 보급하는 포켓 스톱인데
마을에서 핵심적이며 랜드마크가 조형물이나 이런 게 있는 곳에 있더군요.
이걸 사용하려면 근처까지 접근해야합니다.
근처까지 접근하면 위 스샷처럼 모양이 바뀌는데 이렇게 바뀔경 우
이 포켓스톱이 활성화가 되었다는 뜻 입니다.
그래서 이 포켓스톱을 터치해야죠!
터치하면 이러한 조형물 같은게 나타나는데 위에 필자가 표시한대로
드래그하여 돌려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그 안에서 랜덤으로 6개(그날 처음 포켓스톱 자체를 돌렷을 경우는 6개, 또 다시 돌릴 경우는 3~4개) 의 소모품이나 알이 나오니 이를 터치하여 챙겨 주시면 됩니다!
TIP : 이 포켓스톱엔 기본적으로 포켓몬들이 몰려들지만 지급되거나 구입한 모듈을 달아놓으시면 더 많은 포켓몬이 랜덤으로 몰려듭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알아봤습니다.
솔직히 게임을 시작한지 얼마되지않아 미흡하지만
그래도 최대한 알아낸걸 설명해드렸네요~
아직은 부족하지만 앞으로 게임하면서 더 많은 곳을 조사하고 많은 것을 공략하면서 잘못된 건 수정하고 추가글로 보완하겠습니다!
여기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
이상이며 포켓몬GO - 공략 팁 이었습니다!
'모바일 게임 > 포켓몬GO'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켓몬GO - 파이리 둥지 도봉구 서울 창포원, 노원구 노해근린공원 방문기 (0) | 2017.02.22 |
---|---|
포켓몬GO - 송도 미추홀 공원 탐방기 (0) | 2017.02.16 |
포켓몬GO - 월미공원 탐방기 (0) | 2017.02.06 |
포켓몬GO - 월미도 테마파크(월미랜드) 탐험기 (0) | 2017.02.05 |
포켓몬GO 드디어 한국 출시!!! (0) | 2017.0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