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후기글을 올리는군요.
이번에는 LG V20에 대한 후기글을 올리겠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작년 2017년 6월달쯤 삼성 갤럭시 노트5에서 LG V20으로 넘어갔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결론은 스마트폰은 다신 LG 제품 안산다.(단점들이 전부 개선되면 LG에 올인하겠지만..) 입니다.
스냅드래곤을 쓰다보니 저같은 하드 게이머에겐 LG 제품이 좋다라고 생각을 해봤으나.
그것은 정말 바보같은 생각 중 하나였습니다.
장점은 딱하나라고 생각해요.. 세컨드 스크린.. 이도 문제가 많습니다.
물론 활성화 비활성화는 자유지만요.
그래요 삼성 엑시노스처럼 호환성이 나쁜 건 전혀 아닙니다만..
나쁜 점은 발열 제어력과 메인인 인터넷 속도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만 제가 겪은 장점들과 단점들을 하나하나 나열하자면..
장점
1. 매우 편리한 세컨드 스크린 : 이거 하나만큼은 정말 잘만들었다고 칭찬해 주고 싶습니다. 카톡이 오거나 전화가 오거나 이러는 경 우 세컨드 스크린 하나로 해결이 가능하거든요!
2. 적절하게 배치된 지문 인식 장치 : 전원버튼인데 편하게 지문인식하게끔 적절하게 잘 배치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3. 스냅드래곤 CPU : 안드로이드에서 호환성이 가장 좋은 스냅드래곤 CPU를 사용해 어느 게임이건 호환성 문제없이 돌릴 수 있습니다. 다만 엑시노스는 월드오브탱크 블리츠(최하옵은 돌릴 수 있음), 드래곤볼 폭렬격전 등 그렇게 유명한 게임이 아니라면 렉이 극심 했습니다. 스냅드래곤을 사용하는 LG V20 으로 갈아탄 후 그러한 문제들이 사라졌으나 발열이 심해지면 똑같은 건 마찬가지더군요..
4. 너무 좋은 음질의 이어폰 : 이어폰 성능이 정말 기가 막힙니다! 노래나 그런 음악을 들을 땐 기본으로 주는 이어폰 중 이만한 제품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단점
1. 카카오 톡으로 사진 보내기 : LG 제품 고유 문제 인건가요? 잘은 모르겠지만 꼭 카카오톡 사진 보낼 때 전송딜레이가 있더군요. G6도 이런 문제가 있었습니다.
2. 심각한 발열 : 정말 극 심합니다. 높은 사양의 게임을 한 20분만 해도 전원 버튼이 심하게 뜨거워질 정도입니다.
3. 프레임 드랍현상 : 게이머의 생명은 쾌적한 게임 환경입니다. 한마디로 렉없는 환경이 필요하지요. 게다가 요즘은 대부분 온라인 게임이라 더더욱 렉이 없어야합니다. 특히나 월드오브탱크 블리츠를 즐기고 있는 필자에겐 정말 중요한 사항이지요. 이 V20은 2번 처럼 발열이 진행이 되고 나서 프레임이 극심하게 떨어집니다. 체감상 적어도 30%~40% 이상으로요.. 때문에 온라인 업다운도 느려져 서버렉이 생깁니다. 마치 갑자기 와이파이를 여러명이 사용하여 느려지는 것 처럼요.. 삼성 노트5일땐 잘해봐야 체감상 10%~20% 정도만 내려갔습니다.
4. 배터리 광탈 현상 : 뭐 이건 삼성이나 LG나 비슷한 것 같습니다.
5. 멀티터치 불가 : 발열이 심해지면 자주 게임하다가 멀티터치가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같은 경 우 주포를 움직이면서 발사하려는 순간 버튼에 대한 터치가 안되더군요.. 이 때문에 결정적일 때 한방을 먹이지 못해 지는 경 우가 많았습니다.
6. 세컨드 스크린 : 이건 활성화 비활성화를 마음대로 할 수는 있지만 전원 스위치 부분이 뜨거워진다면 세컨드 스크린에 카카오톡 메세지가 나올 경 우 그 타이밍에 맞춰 프레임 드랍이 생깁니다. 결국 원인은 발열이긴하군요.
7. 충전 중 발열 및 프레임 드랍 : 골때리는 해당사항 중 하나입니다. 충전 중에 뭘 실행하던가 게임을 하면 10분도 안되서 발열이 시작하고, 발열이 심해지기도 전에 프레임 드랍현상이 일어납니다.
8. 디스플레이 잔상 : 저로썬 별로 신경도 안쓰지만 해당 사항에 신경쓰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발열이 심해지면 화면 잔상이 심해지더군요.
삼성 노트5 실버티타늄을 사용할 때도 비슷한 문제가 몇개 있어 당시 좋다고 소문이 좌좌했던 LG V20으로 구입했지만 제 메인 게임인 월드오브탱크 블리츠 이걸 렉이 별로 없이 실행되게 한건 좋았으나 두세판하고 발열이 시작되면 어짜피 거기서 거기더라고요.. 이 건 문제가 더 많아지면 많아졌지 줄지를 않았습니다...
예정대로였다면 원래 올해 6월에 V30으로 갈아타려고 했는데 V20때의 문제점들을 대거 보완했다곤 하지만 글쎄요.. 그냥 노트 8로 갈아탈 생각입니다.
그냥 V20은 간단한 인터넷하기 좋은 스마트폰 같네요.. 장점들이 있어도 단점들이 다 가려버리니.. 제발 LG 폰 만드시는 분들 중에 누군가 제 글들을 보시면 이 단점들을 해결해 주셨으면 합니다..
저로써는 앞으로도 스냅드래곤을 사용하는 LG 제품을 포기할 수 없으니까요..
이상이며 후기 - LG V20 솔직한 후기글이었습니다.
'컴퓨터 > 주변기기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후기 - 갤럭시 노트5 실버티타늄 솔직한 후기글 (0) | 2017.01.23 |
---|---|
모니터 - 144hz와 60hz의 차이 (0) | 2016.10.31 |
Britz 브리츠 스피커 Sound Bar BE-100 사용 후기 (0) | 2015.07.28 |
XENICS(제닉스) TESORO LOBERA SUPREME 청축 후기 (0) | 2014.1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