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일리언웨어 유저입니다.

그 동안 월드오브탱크 블리츠를 하면서 가장 많은 희노애락을 느꼇던 전차인 T25 AT를

소개하겠습니다!!

 

일단 먼저 사진을 보여드리자면 월탱 블리츠에서의 T25 AT는 이렇게 생긴 전차입니닷!

 

 이 전차는 미국 구축전차이면서 미국 T110E3 구축 트리의 특성이 조금씩 나타나는 전차입니다. 라곤 해도 준수한 관통력, 공격력, 명중률을 가지고 있는 전차입니다.(뭐 미국 트리가 거의 그렇습니다만..)

먼저 전차 제원을 보면.

 

전차 제원

국적 : 미국

분류 : 구축전차(Tank Destroyer)

전차티어 : 7티어

 

공격성능

 

구경 스톡포   90mm AT Gun M3

          중간포   90mm AT Gun T15E2

          최종포   105mm AT Gun T5E1 

연사력(최종포 기준) : 분당 6.84발

 

평균관통력 : 철갑탄  198

                  고속철갑탄  245

                  고폭탄  53

평균피해량 : 철갑탄  310

                  고속철갑탄  310

                  고폭탄  400

100m에서의 분산도(m) : 0.38

조준 시간 (초) : 1.7

 

방어성능

 

차체장갑  - 정면 : 88mm

               - 측면 : 76mm

               - 후면 : 38mm         

 

기동성

중량 (t) : 39.09

엔진출력(마력) : 704

최대속력(km/h) : 56

회전속도(도/초) : 30

 

2차세계대전에서의 T25 AT

T25는 T23 중(中)형전차의 차체를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나 실제로 생산되지는 않았다.

 

월드오브탱크에서의 T25 AT

 역사에선 설계만 되었을 뿐 생산을 하지않았습니다만 게임에서의 T25 AT는 명품전차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이유는 7티어 구축전차이면서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빠르게 위치선점이 가능하고, 명중률, 관통력, 데미지가 준수하여 저격에서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말이죠.  다만 제 개인적인 소감을 말씀드리자면 물론 월탱이야 하는 판마다 상대편에게 말려 털리던가, 아니면 반대로 털던가, 무승부라던가 결과는 여러가지지만 저로써는 기존에 탑승했던 6티어 구축전차인 M36 JACKSON의 목이 돌아가는 기능이 T25 AT에 와선 사라져서(목고자) 엄청나게 불편했습니다. 게다가 그냥 월드오브탱크면 제대로된 장거리 저격이 가능하지만 애초에 월드오브탱크 블리츠는 맵이 좁아서 원거리 저격이 하기가 힘들더군요.. 물론 저격이야 가능하지만 한발쏘면 적 중전차한테 위치 발각이 쉽게 되니 말이죠.. (그냥 중전은 그렇다치고.. 중형이던 구축이던 경전이건 결국 인파이팅을 하게 되어있는 맵의 넓이입니다..)

 게다가 장갑도 상당히 얇아서..(각도보고 높을거라고 판단하지마세요... 저 각도가 의미가 없습니다... 그냥 숨뻥숨뻥)

솔직히 T25 AT의 장갑은 제가 위에 표시한 것처럼 포방패 빼곤 그냥 다 뚫립니다. 방어는 포기하고..그 냥 뒤로 숨어서 달랑 포방패만 내밀고 저격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그게 쉽지는 않죠..  물론 제가 못하는 것도 있지만 블리츠 맵에 그런게 별로 없어서. 그냥 포기하고 좀 뒤쪽에서 위치 선점하여 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대신 기동력이 빨라서 답답하지는 않네요. 미국전차가 은신율이 높아 발각될 확률이 낮긴하지만 한번 발사하면? 바로 발각되므로 타다가 신중하게 쏘셔야 할 것 같네요.

 

 뭐 각자의 사람들이 전차를 타는 방식이 있으니 그 방식에 따라 결과가 갈리겟지요 저로썬 플레이스타일이 중전차스타일이라 저한텐 별로 맞진 않더군요. 그러다보니 T28까지 가는게 상당히 힘들었습니다. 뭐 그건 앞서 말한대로 각자에 따라 다르니 제말을 너무 믿지 마시고 직접 뽑아서 타면서 판단하심이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Posted by 에일리언웨어 유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