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 짜 오랜만에 마비노기 포스팅을 해본다..(오늘은 말투가 달라집니다.)

정말 꼭 태클 걸어보고 싶은게 생겼기 때문이다..

 그 동안은 그런가보다 하면서 넘어간게 많은데 위치렉이나, 후딜레이 같은건 몇년간 겪은거고 뭐 키트로 인해 시세에 장애가 오는건 이미 몇년 전 부터 그랬으니 그렇다치자 이거야 아무리 욕을해도 소용없었으니까..


 근데말이지.. 기사단 스토리를 보면볼 수록 왠지모르게 주인공 캐릭을 점점 게이로 만들어버리는 것 같단 말이야!?

특히나 알터! 이 캐릭이 하는 행동이 말이야!?

 역하렘 애니에서나 보이는 남캐들 중 한놈이 하는 행동 같다!!

 게다가 그걸 같은 남캐한테 시전하고 있으니 정말 보면볼 수록 항마력이 후달리다는 생각이 들정도..

 이런 캐릭 성격이 얼마나 좋지 않다면..

몇몇의 특수한 성향의 여자애들 제외하곤 일반적인 여자애들도 나같은 반응을 하더라.. (실제로 내가 보다보다 항마력이 딸려서 마비노기 플레이하는 여 지인들에게 물어봄.. 그녀들의 반응 "외모는 괜찮은데 성격이 좀..." <- 나쁘다는 표현은 아닌 것 같은데 본인들도 오그라드나보다..)


 필자는 기사단을 클리어하면 할 수록 알터 때문에 손발이 오그라들때가 많다..

가끔 보면 내가 언제 여캐로 했나? 라는 기분을 선사해주시는 그 분..


 그거 말고도 요즘은 스토리상 톨비쉬가 구해줄 때가 있는데 거기에 대한 반응을 볼때도 뭔가 내가 여성향 만화를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게다가 메인으로 보이는 기사단원들을 보면 여캐가 달랑 2명에 남자만 4명 본인까지 합치면 남자만 5명..

 그냥 순수한 모험 같은 스토리면 이걸 의식하진 않겟지..

 근데 정말 역하렘 애니 보는 느낌이라니까!? 그 것도 여캐로하면 딱 역하렘 초반부 느낌일테고 남캐로 하면 BL물..

위 스샷만 봐도 여캐는 달랑 하나만 있다. 뭐 그건 신경쓸일도 아니지만 각 캐릭터마다 하는 행동과 상황이 점점가면 갈 수록 BL물 같아진다. 그것도 수위가 낮은 12세 만화 같은 그런.. 

 막상 제로 영웅이나 그런애들 나오면 그렇진 않은데..

기사단원들만 나오면 왜 항상 그런 상황이 많은건지.....


 아무튼.. 사도화를 얻기위해 달려야겠지만... 솔직히 점점 갈수록 손발이 오그라드는건 억지로라도 참아야할듯 하다.


요즘은 그냥 얘(브릴루엔) 보는 맛으로 하는 것 같다.

Posted by 에일리언웨어 유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