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일리언웨어 유저입니다.

데드라이징 3의 스토리모드 챕터 0 공략에 이어서 챕터 1의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TV 수신기가 고장이나 RHONDA가 TV 수신기를 수리하는 동안 주변을 탐색해야 합니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그냥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좀비를 때려잡는 연습을 하는겁니다. 일단 나기기전에 좀비가 상당히 많기 때문에 충분하게 콤보무기를 소지하여 밖으로 놀러갑시다! 조합할 무기는 차고에 많으니 마음 껏 사용하시면 됩니다. (단 무기는 보충되지 않습니다.) 그리고나서 밖을 활개치며 돌아다닙시다!

그러면서 좀비를 만나면 이런식으로 후려칩시다! (위에사진 정말 맛깔나게 나왔네요 제대로된 액션 장만 같습니다.) 이렇게 마구잡이로 학살하면서 돌아다니면 됩니다.

하지만 리스폰 되네요.... 그냥 좀비를 처치하는 것 만큼의 그 이상나옵니다.. 무슨 한마리 처치했는데 세마리가 나오고 있으니 말다했죠뭐...

이렇게 열심히 밟고 때리고 하면서 돌아다니다 보면 (아 사진이 역동적이로군)

징그럽게 많은 좀비들.... 솔직히 이 게임이 너무 높은 사양 요구하는 이유는 이 좀비들의 숫자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물론 오픈 월드탓도 있긴하지만 그 전에 좀비의 숫자가 너무나도 압도적으로 많네요..

그렇게 돌아다니다 보면 다시 차고로 복귀하라는 퀘스트가 생깁니다. 이 때 바로 차고로 돌아와서 RHONDA 한테 대화를 해봅시다.

그렇게 되면 메인퀘스트가 진행이 됩니다. 요상한 아줌마의 얼굴이 찍혔네요 ㅋㅋㅋㅋ

이 후 탈출하기 위해 차량을 합성하여 콤보 차량을 만들어 줍니다. 물론 콤보 차량 제조방법은 콤보 무기와 마찬가지로 F키를 누르신 다음 마우스 왼쪽 버튼입니다. 일단 선택하기전에 차량들을 지정하려면 그냥 두 차량이 가까이 갔을 때 차량들 중간으로 가면 합성시 자동으로 차량이 지정이 됩니다.

공대 출신이라 차량 튜닝? 도 잘하는 우리의 주인공(저게 가능해??)

완성!!!!!!(저건 그냥 가져다 붙인게 아니라 그냥 창조수준 이잖아!?)  되었으니 끌고 고속도로를 따라 격리소로 갑시다! 톨게이트는 메인퀘스트의 표식이 가리키고 있으니 그냥 지도만 보고 따라가면 됩니다.

출동!

지도를 잘봅시다. 중간에 차들로인해 막혀있는 부분이 너무 많으므로 이렇게 지도를 보시면서 가셔야합니다. 차들이 엉켜있는 것도 진짜 복잡하게 되어있어서 정말 골때립니다.

이렇게 개조한 차도 무적은 아닙니다. 골때리는게 그냥 몇마리 좀비들이 달라붙어서 손바닥으로 내려쳐도.. 나중가면 내구도가 다되어 폭발합니다.(뭐 이런 시스템이 다 있어!?)

막바지에 길이 막혀 달려오면 이렇게 막힌 곳이 있는데 계속가서 진행버튼을 클릭해줍시다.

이렇게 들어가면 메인퀘스트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들어오자마자 같이 있던 RHONDA가 폭주족에게 납치당하고 주인공이 RHONDA를 폭주족에서 구하려고 이제 주인공이 전투 이벤트를 합니다.

패턴은 간단합니다 그냥 폭주족들이 오면서 화염병을 계속 던집니다. 거기에 걸맞게 우리도 화염병을 주워서 폭주족 오토바이에다가 던져 줍니다! 미친듯이 화염병을 던지다보면 폭주족이 하나둘씩 죽어가는걸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총을 써도 상관은 없지만 실탄도 별로 없고 생각보다 데미지도 좋지않아 그냥 무조건 화염병 추천합니다.(폭주족도 화염병을 던지니 잘 피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폭주족 사망

폭주족 보스 등장! 데드라이징3의 가장 첫번째 보스전 입니다. 패턴은 가장 짜증나고 가장 공략하기 애매한 보스입니다. 그래도 그렇게 말처럼 어렵진 않으니 생각보다 금방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공략은 일단 주위에 떨어진 음식으로 체력을 보충하고 총을 들어서 쏘시던가 칼을 들어서 빈틈시 근접 공격으로 마구 공격해줍니다. 마찬가지로 화염병도 많이 쓰시기 바랍니다. 효과가 굉장하니까요

샷건도 잘 쏴주면 좋습니다!! 장면이 헤드샷인데 뭔가 웃기네요

물론 마구잡이로 쏘는 것 보단 약간의 공략법도 있습니다. 중간에 보스가 화염방사기를 쏘면서 돌진을 하면 Ctrl 키를 눌러 회피해줍니다. 그러면 한번 가만히 있는데 그 때 미친듯이 때려줘야합니다. 정안되면 그냥 총 주워서 쏘시면 됩니다. 

보스 처리완료 !!! 뭔가 웃기네요 피눈물 흘리는 것 같네..

보스가 마지막 돌진을 시도하는 순간에 주인공은 보스한테 화염병을 던집니다! 

그래도 돌진!!!!

보스 사망(씁슬하네요..)

 드디어 챕터1을 클리어 했습니다. 보너스 포인트도 받구 기분 좋네요 ㅎㅎ 솔직히 이렇게 쉬울줄은 몰랐네요 초반엔 레벨이 딸려 피도 없고 기술도 없고 하니 굉장히 어려웠는데 이제 레벨좀 되고 보니 오히려 많이 쉽더라고요 좀 패턴이 짜증나긴했지만 뭐 그렇게 오래걸리지도 어렵지도 않았으니까요 ㅎㅎ. 아무튼 일단 이것으로 챕터1 공략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Posted by 에일리언웨어 유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