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일리언웨어 유저입니다.
오늘은 저번에 이어서 데드라이징3의 공략을 이어서 할예정이네요 ㅎ
챕터1의 보스를 무찌른 후 서부터 시작합니다.
보스를 무찌른 후 차고로 돌아가려는 순간 왠 배나온 군인과 마주칩니다. 이 친구의 정체는 DIEGO 라고 주인공(NICK)의 어릴적 친구입니다. 상황이 상황인지라 무척 혼란스러워 하더라구요.
이렇게 일행이 생기자마자 좀비한테 물린 주인공... (물린 장면을 못찍었네요..) 물리자마자 일행들이 치료제(좀비 렉스) 찾으라고 하면서 그냥 버리고 가네요..
그 와중에 친구라고 치료제의 위치를 알려주는 DIEGO(역시 친구는 잘 사귀어야합니다) 근데 그래도 결국은 버리고 감..
이젠 치료제를 찾으러갑니다. 지도를 보고 차타고 하수도로 가야지요
그 전에 위험할 수도 있으니 주위에서 아이템들을 최대한 많이 모아서 갑시다! 아이템은 정비소같은 곳이 많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총도 좋지만 근접무기를 추천합니다. 총기류는 탄알이 금방 떨어지기 때문에 견재용으로 하나 가지고 계심을 추천드립니다. 나머진 근접무기가 좋겟네요(금방 부서지진 않기 때문에)
저는 안전모자와 배터리를 합성하여 블랑카 헬멧을 만들었습니다. 갑자기 가까이 붙는경우가 많기 때문에(뒤쪽이 잘 안보여서) 좀비들이 주위를 포위할 때 사용하려고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권총과 수류탄을 합성하여 폭발 대포를 만들었습니다. 견재용보다는 학살용으로 만들었습니다.
또 추가로 수렵용 나이프와 베체테를 합쳐 강철 칼날도 만들었습니다. 물론 다 근접에서 돌진용으로 만든거죠 솔직히 총알 떨어지면 답이없는 총보단(총도 잘해봐야 60발 정도 입니다... 콤보 제작해도 그 정도에요.. 솔직히 폭발대포도 8발이 끝인데..이 것도 스킬찍어서 몇발 오른겁니다..) 근접무기 도검류가 좋은 것 같아요 이 게임은 아마도 총을 쓰지말라는 게임 인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동수단을 합성제작을 하였는데 마침 트럭과 일반 승용차가 있길래 합성해서 고물트럭을 만들었습니다. 먼거리를 안전하며 빠르게 돌파하기 위해 콤보 자동차가 필요하거든요. (일반적으로 무기들은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콤보무기로 제작했을 때의 내구력과 공격력이 상승합니다)
이제 출발!!! 가시면서 좀비모여있는 곳에 수소통을 발사해주면서 갑시다. 근데 이름이 고물자동차인데 성능은 일반차보다 훨씬 좋습니다.
가끔 중간에 강력한 좀비들이 보입니다. 소방관 좀비들은 보통 5마리 이상모여있는 강력한 좀비인데 맵집도 좋고 공격력도 강합니다. 저도 잘못 건드려 도전했다가 피가 5칸이상 줄었네요.
아무튼 지나다보면 하수도로 갈수있는 문이 나옵니다. 들어갑시다.
들어가면 지하라그런지 심하게 어둡습니다. 손전등을 주워서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가다보면 좀비가 엄청나게 많은데 전 어두운데다가 근접공격도 필요하기에 레이져검을 만들어 썰면서 진행했습니다.
이렇게 썰면서 가다가보면
밖으로 나갈 수 있는 문이 나옵니다. 빨리 나가서 광합성을 합시다!!
나가면 공동묘지가 나오는데 여길 가로질러서 쭈욱 앞으로 가면되지만
전 옆에 왠 이상한 아줌마가 요상한말로 좀비들을 마법진 위에서 잡아달라고 간곡하게 요청하길래 그 보조임무를 수행해서 도와주고나서
본 퀘스트를 수행해였습니다.
가로질러가면 되므로 마구 달려줍시다. 물론 좀비가 달려들면 싸워주시고요
가다보면 문이 있는데 들어갑시다. 그 안엔 요상한 아저씨도 있네요
아저씨와 대화할려는 순간 이벤트가 생기고 그러고나서 아저씨(GARY)를 도와줘야합니다. (치료제 얻어야하는데..) 일단 퀘스트 내용이 이 건물의 옥상으로 올라가야한다는데 이 건물의 문은 꼭 닫혀 있습니다.
그래서 주위를 잘보면 벤이 하나 있는데 벤을 타고나서 올라갈만한 곳으로 가져갑시다.
여기에 벤을 주차해서 올라가시면 됩니다!
계속 올라갑니다.
여기서 옥상에 유리를 깨 주신 후 이 안으로 떨어집니다.
떨어진 후 GARY를 돕기위해 잠긴 문을 열어줍니다. (이렇게 해줬는데도 하는말이 거슬리네요)
아무튼 냉동창고로 이동합니다. 여긴 좀비가 상당히 많이 있는데 그냥 닥치고 썰어줍시다.
썰다보면 냉동창고에 도착하는데 사실상 여기는 그저 시체 임시 저장고입니다. 여기서 GARY가 찾는 시체를 찾아야 하므로 지정되어있는 시체 냉동고의 문을 열어봅시다.
열다보면 다 문이 잠겨 있습니다.
문을 열기위해선 열쇠가 필요한 것 같군요 우선 열쇠부터 찾으러 가봅시다. 열쇠는 그렇게 멀지않은 곳에 있습니다.
열쇠를 찾았으면 돌아와서 지정된 시체냉동고를 열어봅시다!! 하지만 여기엔 없습니다.
다른 곳에 있었군요(GARY의 발차기!!!)
주인공이 아는 여자의 시체인줄 알았더니(초반에 나온 등장 캐릭터 입니다.)
관련없는 다른사람입니다. 이 후로 주인공 NICK(닉)은 자신이 좀비에 물린 것 때문에 치료제가 있는 곳으로 갔지만 없었습니다. NICK은 자포자기하며 GARY한테 총으로 쏴 자신을 죽여달라고 하는데 GARY가 NICK을 죽이려다가 삽질을 하여 마지막남은 총알을 낭비합니다. 그러다가 좀비에게 물린 NICK의 손을 봤는데 상처가 아물었더군요 둘다 이런일은 처음이야라면서 GARY의 일을 속행합니다.
아무튼 이 여자 시체를 실어서 클럽으로 가야합니다. 두목인지 뭔지가 빨리 가져오라고 하는군요. GARY는 그저 보수만 받고 일하는 아저씨 인 것 같습니다.
클럽까진 얼마 안걸리지만 주변에 수소통이나 아세틸렌통이 있으므로 조심해서 갑시다. 이차가 폭발하면 미션 실패입니다.
이렇게 도착하면 챕터가 완료됩니다. 이번 챕터는 그렇게 어렵지도 않고 그렇게 오래걸리지도 않았네요 쉬운 챕터였습니다. 이번엔 주인공의 특별한 점을 발견했네요 좀비에 물려도 감염이 안되고 상처가 아무니 말이죠 ㅋㅋ 앞으로 지속적으로 깨보면서 포스팅을 해야겠네요~
이상이며 에일리언웨어 유저 였습니다!
'PC 게임 > 데드라이징3'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데드라이징3 스토리모드 공략 챕터3-2(3챕터 완료) (0) | 2015.06.03 |
---|---|
데드라이징3 스토리모드 공략 챕터3-1 (0) | 2015.05.29 |
데드라이징3 스토리모드 공략 챕터1 (0) | 2015.05.20 |
데드라이징3 스토리모드 공략 챕터0 듀토리얼 (0) | 2015.05.16 |
데드라이징3 후기! (0) | 2015.05.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