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만에 다시금 스토리모드를 올리네요~ 열심히 하려고 했지만..

 생각보다 분량이 너무 많아서 귀차니즘에 걸렸었어요 ㅠㅠ 그래서 아마도.. 꾸준히 자주 올릴 것 같진 않습니다...

 뭐.. 시간 날 때 열심히 올릴게요..

 

아무튼 1챕터 시작하겠습니다.(챕터라는 개념이 없지만..)

 

듀토리얼에서 전사한 대원들을 뒤로하고

관함식에 참석하러 갑니다.

중앙 홀 비석 같은 곳에 글자들이 쓰여져있는데 보면

전사자들의 이름이 적혀있습니다.

뭐.. 그건 그거고

문부터 열고 나갑시다! 유저는 전투를 원한다!

관함식이라고 하는데 그냥 왠 매트릭스 함선같은 것들이 공중을 날아 왔다리 갔다리 하고 있네요 

계속 진행합시다.

호옹이 겁나 거대하네~

도시 모습입니다. 안개인지 먼지인지 가려져서 잘 안보이네요

계속 진행하다가 보면

활주로가 보이는데 왠 수송선이 착륙합니다.

당연히 탑승해야하는 수송선이지요~

이 게임의 전투기 "자칼" 의 모습

아무튼 문을 열고 들어가면

로봇이 나와서 반겨줍니다~

인물이라고 해야하나.. 아무튼 이 녀석이 나중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로봇인데도 불구하고 엄청난 수다쟁이입니다.

저쪽에 제독이 느긋하게 걸어오고 있네요

 로봇인 이든이 부축하려고 했지만 제독은 늙은이도 계단을 오를 수 있다면서 거절 합니다~

탑승하면 바로 출발합니다.

시덥잖은 농담 따먹기를 하는 중에

 

관함식 행사 중에 함선으로 돌아가는데

AATIS라는 거대 대공포가 수송선을 조준 합니다.

거대포가 주인공들이 탄 수송선을 향해 포격을 난사를 하여 피격 되고

근처에 있던 타 함선들에게도 포격을 가해 함선들이 폭발, 추락하고 있습니다.

 

 

주인공들이 탄 수송선은 근처 건물에 불시착하게 되는데

정신차려보니 살터가 주인공을 깨우고 있습니다.

 

 어쩨.. 콜옵 워페어 시리즈는 뭔가 불시착이라던가 사고라던가.. RPG에 맞던가 아무튼 시작할 땐 항상 뭐로 잘 가다가 얻어맞고 정신차리고 서부터 시작이네요..

 

내려오는 적의 수송선

민간인을 학살하고 있다.

 

부담스러운 얼굴로 권총을 건내주는 살터

폼나게 등장하는 적군들.

이 놈들을 사살하고나서부터 본격적인 게임 스타트!

적들을 쓸어버리면서 전진 합시다!

 

적들이 생각보다 질기네요.

한방에 안죽고 4방을 맞아야 죽습니다.

 

악은 용서 못한다!!!

막히는 부분이라던가 그런거 없으니 계속 진행합시다.

 

공격 받는 도시와 관제탑

관제탑이 매우 거대하네요 ㄷㄷ

감상할 시간 없으니 진행!!!

What The Hell!!!??

살터야 무섭데이~

 

호오~ 이 총으로 바꿔볼까?

 

두려운 적의 수송기!

아무튼 적을 처리하면서 진행합시다~

수류탄은 아낌없이 써줍시다!

계속 진행하다보면

아군 함선이 피격당해 해변근처 바다로 추락합니다.

그 충격으로 인해 정착되어있던 배가 해변으로 밀려들어오네요.

무시하고 계속 진행합시다!

왼쪽에 어디서 많이 본 얼굴이...

암튼 진행하다보면 막다른 벽이 나오는데

 이든이 먼저 올라가서 도와줍니다. 

어쩨 워페이스 같은데...

도중에 함선하나가 피격당합니다.

함선이 폭발해 덮쳐오는 먼지..

OH! MY GOD!!

아무것도 안보이네요~

 

그렇지만 이든 덕분에 시야확보가 되는군요!

역시나 로봇!

빨리 진행합시다!

 

민간인이 쓰러지자 일으켜서 차로 부축해주는 착한 이든

하늘에서 뭔가가 떨어집니다.

 

적이 가까운 곳에 있다네요

으잉?

 

V키 또는 마우스 4번 버튼(오버워치 근접 공격키)을 누릅시다!

분명 상대가 로봇인데.. 저렇게 쉽게 제압하다니..

어쩻던 로봇들을 처리하면서 진행합시다!

공터에 로봇들이 많군요

로봇들은 일정 데미지를 받으면 자폭하니 그걸 주의하고 처리합시다!

 

하늘에서 적의 수송기가 기관포로 아군을 향해서 사격을 하는데

그대로 정면으로 돌진해봤자 벌집이 될 뿐입니다.

따라서 왼쪽으로 진행합시다!

필자는 위에 숨어 아래에 있는 적들을 쏘는 걸 좋아합니다!

 

갑자기 이 건물안에 민간인 여성이 살려달라고 소리치네요!

들어가서 도와줍시다!

빼꼼 열었더니 적이 보이네요! 쏩시다!

 

민간인을 보호하면서 적들을 처리하고 가다보면 반대편 문이 나오는데

갑자기 로봇들이 떨어지면서 총을 겨누고 있습니다.

이든이 테이블을 이용해 막으면서 주인공에게 해킹장치를 건네주네요..

Q 버튼을 눌러 사용합시다!

작동을 시키면 적 로봇들이 감지가 됩니다.

마음에 드는 놈을 골라 해킹을 합시다!

넌 내꺼야!!!!!

 

로봇이 되었으니 앞에 있는 로봇녀석들을 열심히 처리합시다!

그러고나서 E키를 눌러 자폭!!!

하면 연결이 끊기고 적 정리 완료!

 

빠르게 진행합시다!

그러다보면 이 벽에 크고 각진 목재가 있네요

들어올리면!

아군이 안에 있었네요!

제독이 주인공에게 공중 지원을 요청하랍니다.

 

심하게 당했네요..

불쌍한 놈들...

아무튼 관제탑을 향해서 돌진합시다!!!

 

으헝!!!!

저런 드론인가!?

돌진!!!!

중간중간 공중 지원을 부르면 편하게 전진 할 수 있습니다!

 

폭 TO THE 격!!!!!

빨리 달려가 들어갑시다!

뭔가 대놓고 있는 것 같네요..

이든이 몸통 박치기를 해 들어가는 순간!

 


적들을 처리합시다!!

적을 밀쳐 날려버리는 강력한 이든

나머지 빨리 처리합시다!

어찌보면 그냥 불쌍한 놈들..

노트북에 커넥터를 뽑아주면! 끝!

 

인질 겟!!!

 

이놈은 SATO의 중요인물 이라네요.

전쟁을 끝내긴 무슨...

 

뭔가 포스가 있지도 않은 구호..

 

죽이려 했지만 제제당하는 살터

 

오오! 전투기를 타는군요!

멋지구리한 패널! 근데 어쩨.. 먼미래인데 먼미래 같아보이지 않은 느낌은 뭐징;?

 

이든이 뒤에 탑승합니다.

좋아좋아!

 

이제 출발합니다!

 

선회!

발진 준비!

W키를 누르면 추진력을 충전합니다!

Shift 키를 누르면 발진!

오오!!! 대기권을 벗어난닷!!

 

이제 우주로 왔습니다!

한참 전투 중이로군요! 추진장치를 써서 전투지역으로 돌입합시다!

 

전투가 격렬하네요! 미사일이 마구날아옵니다!

그럴땐 Q키를 눌러 플레어를 쏴 자신을 방어해야합니다.

 

적의 전투기를 격파(우주공간에선 추락이라는 개념이 없지요)시켜야합니다!

적의 전함도 파괴해야합니다!

 

열심히 쏘다보면 폭발!

저 함선으로 착륙해야하니 접근합시다!

 

마치 항공모함 같네요 ㅋㅋ

What The Hell?

 

엄청 거대한 함선이 나오더니 아군 함선을 차례차례 파괴하네요

 

또 함선하나가 터졋네요 ㅠㅠ

 

듀토리얼에서 간지를 보여줬던 녀석입니다.

 

패배건 뭐건 너으 이빨을 날려버려드리지!

겁나 크구만유!

탈탈 털리는 아군 함대

그러던 중 아군함선이 적 거대 함선에 충돌한다.

 

수의 사상자를 내고

적 함선은 차원도약으로 사라집니다.

충돌 했던 함선으로 돌아가야합니다.

참으로 편리한 착륙

무언가 앵커처럼 착륙을 도와주네요

당연하지만 함선 내부에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했답니다.

 

안열리는 콕피트 강려크한 누님이 빠루로 열어줍니다!

 

무사히 내렸습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가다보면 부상병들이 많네요 ㅠㅠ

여러모로 안타깝습니다.

안습...

주인공은 대원들을 죽게 만들지 말고 후퇴했어야한다고 하지만..

흑형이 맞는 말을 하네요

 

그렇죠 실전에서 후퇴고 살리는 것이고 뭐고 어렵죠 

 

들어가자마자 이게 무슨 난리인건지.. 함장은 죽었고..

 

부함장도 죽었고...

결국 주인공이 지휘하는거로 되어버렸네요..

바로 함장 임무 수행하는 주인공

다른 인원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옆동네 함장이 놀러옵니다.

대화중 제독과 연결이 되었네요

 

전쟁 중이라고 하네요..

 

티그리스는 이미 임무 수행 준비가 되었다고 하고.

 

전면 공격이라..

주인공을 함장으로 진급 시켜버리네요..

 

뭐 어쩻던 임무를 받았습니다.

 

흑형이랑 같이 가겟네요.

충돌로 엉망진창이 된 함장실로 들어온 주인공

동기이면서 친구가 칭찬을 해줍니다.

바깥상황보고나서 1챕터 끝!

 

으어 정말 기네요... 사실 챕터라는 개념이 없지만..

게임 진행이라던가, 임무선택이라던가를 보면 여기까지가 1챕터 같습니다.

 

어찌되었던 챕터는 이렇게 분류해서 올려야겠네요..

너무 길지만.. 암튼 그렇습니다.

 

이상이며 콜오브듀티 인피니트 워페어 스토리 - 1챕터 검은 하늘(데이터 주의)였습니다.

Posted by 에일리언웨어 유저
,